본문 바로가기
건강정보

시력 저하 원인과 시력 좋아지는 법

by kneekick-kneekick 2023. 8. 21.
반응형

안녕하세요 소곤소곤입니다.

오늘은 시력 저하 원인과 시력 좋아지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✅ 인기글

✔️ 청년도약계좌 6월 15일 출시(5년간 5000만원 목돈마련)

✔️ 목·허리 통증 줄이는 자세

✔️신청해야 받는 '장기요양환급금' 신청방법

✔️ 무섭게 늘고있는 심장 질환 관리법

✔️ 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환급금 신청

✔️ 국민연금 가입자 사망 후 유족연금

✔️ 알아두면 좋은 정부서비스(부정·불량식품 신고 서비스)

✔️ 4대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

✔️ 남성에게 위험한 통풍의 원인과 증상

✔️ 실업급여 수급 중 소득이 있는 경우

시력 저하 원인과 시력 좋아지는 법

40대쯤 되면 모든 사람은 성장 발달이 이제 퇴화로 들어갑니다. 눈도 마찬가지입니다. 시력이 희미해지고 일부분이 안 보일 때도 있게 됩니다. 이러한 이유는 눈의 탄력성이 없어지고 가까운 물체에 대해 초점을 잘 맞추지 못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.

 

특히 신문을 보거나 지도 또는 자세한 인쇄글 자체를 볼 때 특히 심합니다. 이러한 현상을 흔히 노안이라고 부릅니다. 이 노안 현상은 65세까지 악화됩니다.

 

시력 저하 원인

노안 말고도 흐린 시력의 다른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. 스모그, 폴렌 등도 눈을 자극하여 시력이 흐려질 수가 있습니다. 그리고 콘택트렌즈를 낀 사람은 렌즈가 닳거나 제대로 착용을 하지 못해 그럴 수도 있습니다. 중요한 눈의 질병 중 백내장, 녹내장, 황막 변성 같은 심각한 상황의 전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. 전신 질환 중 당뇨, 빈혈, 임신, 신장과 신경계 질환 시도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.

 

시력 교정법

1. 돋보기를 써 본다.

가장 낮은 도수의 안경을 착용하고 14인치 정도 떨어져 읽어봅니다. 만일 불편하다면 더 높은 도수로 바꾸어 봅니다. 그리고 안경의 렌즈를 팔 길이만큼 멀찍이 잡고 수직선과 수평선에 포커스를 맞추어 바라보아 체크해 봅니다. 렌즈를 올려다보고 내려다보고 옆으로도 볼 수 있도록 움직여 봅니다. 만일 라인이 굴곡이 있어 보이면 다른 짝의 렌즈를 체크해 봅니다.

 

2. 두 종류의 다른 렌즈를 착용해 봅니다.

한쪽 눈의 렌즈는 원시를 재어 보고 다른 쪽 렌즈는 근시를 재어봅니다. 이렇게 하면 시갖 중추를 담당하는 대외 피질에서 자동으로 눈의 추점을 맞추어 줍니다. 돋보기 또는 다초점 렌즈가 아니더라도 이러한 모노렌즈도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.

 

3. 컴퓨터 보안경을 사용합니다.

모니터를 볼 때에는 일상적으로 쓰는 돋보기가 도움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. 이런 때는 모니터를 볼 때 쓰는 안경을 처방받아야 합니다.

 

4. 율활액을 체크합니다.

콘택트렌즈 착용자가 다른 이상이 없다면 콘택트렌즈 윤활액을 체크해 봅니다. 많이 닳아있거나 먼지 또는 건조한 공기가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. 잠자기 전 렌즈를 빼고 살균제에 소독을 잘하고 단백질을 제거하면 교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시각장애 이유

1. 백내장을 염두해 둡니다.

50세 이후에 백내장이 생길 가능성이 있으므로 안과 전문의에게 검사를 해봅니다. 초기에는 백내장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도록 하고 더 진행된다면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.

 

2. 녹내장의 가능성도 있습니다.

녹내장은 시력상실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. 조기 검진을 하고 초기에 안약을 투여하여 높아진 안압을 낮춰야 할지도 모릅니다.

 

눈 건강을 위해 의사를 찾아야 하는 경우

안경 또는 콘택트렌즈를 끼던 안끼던 간에, 원거리나 근거리 모두 시력이 희미해질 때 의사의 진찰이 필요한 경우입니다.

 

자료 = 국민건강보험공단

 

 

 

 

그럼 여기까지 시력 저하 원인과 시력 좋아지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반응형

댓글